public class Runtime
- extends Object
Java 어플리케이션은 모두,Runtime
클래스의 단일의 인스턴스를 가집니다. 이 클래스는, 어플리케이션과 어플리케이션 실행 환경과의 인터페이스가 됩니다. 현재의 실행시 객체는,getRuntime
메소드에 의해 취득할 수 있습니다.
어플리케이션은, 이 클래스의 인스턴스를 독자적으로 생성할 수 없습니다.
- 도입된 버젼:
- JDK1. 0
- 관련 항목:
getRuntime()
메소드의 개요 | |
---|---|
void | addShutdownHook (Thread hook) 새로운 가상 머신의 종료 훅을 등록합니다. |
int | availableProcessors () Java 가상 머신을 사용할 수 있는 프로세서의 수를 돌려줍니다. |
Process | exec (String command) 지정된 캐릭터 라인 커멘드를, 독립한 프로세스로 실행합니다. |
Process | exec (String [] cmdarray) 지정된 커멘드와 인수를, 독립한 프로세스로 실행합니다. |
Process | exec (String [] cmdarray, String [] envp) 지정된 커멘드와 인수를, 지정된 환경을 가지는 독립한 프로세스로 실행합니다. |
Process | exec (String [] cmdarray, String [] envp, File dir) 지정된 커멘드와 인수를, 지정된 환경과 작업 디렉토리를 가지는 독립한 프로세스로 실행합니다. |
Process | exec (String command, String [] envp) 지정된 캐릭터 라인 커멘드를, 지정된 환경을 가지는 독립한 프로세스로 실행합니다. |
Process | exec (String command, String [] envp, File dir) 지정된 캐릭터 라인 커멘드를, 지정된 환경과 작업 디렉토리를 가지는 독립한 프로세스로 실행합니다. |
void | exit (int status) 현재 실행하고 있는 Java 가상 머신을, 종료 순서를 개시해 종료합니다. |
long | freeMemory () Java 가상 머신내의 빈메모리의 양을 돌려줍니다. |
void | gc () 가비지 컬렉터를 실행합니다. |
InputStream | getLocalizedInputStream (InputStream in) 추천 되고 있지 않습니다. JDK 1. 1 에서는, 로컬인 인코딩의 바이트 스트림을 Unicode 의 문자 스트림로 변환하려면 , InputStreamReader 클래스와 BufferedReader 클래스를 사용하는 (분)편이 적절합니다. |
OutputStream | getLocalizedOutputStream (OutputStream out) 추천 되고 있지 않습니다. JDK 1. 1 에서는, Unicode 의 문자 스트림을 로컬인 인코딩의 바이트 스트림로 변환하려면 , OutputStreamWriter 클래스,BufferedWriter 클래스, 및PrintWriter 클래스를 사용하는 (분)편이 적절합니다. |
static Runtime | getRuntime () 현재의 Java 어플리케이션에 관련한 Runtime 객체를 돌려줍니다. |
void | halt (int status) 현재 실행중의 Java 가상 머신을 강제 종료합니다. |
void | load (String filename) 지정된 파일명을 다이나믹 라이브러리로서 로드합니다. |
void | loadLibrary (String libname) 지정된 라이브러리명을 가지는 다이나믹 라이브러리를 로드합니다. |
long | maxMemory () Java 가상 머신이 사용을 시도하는 최대 메모리 용량을 돌려줍니다. |
boolean | removeShutdownHook (Thread hook) 벌써 등록한 가상 머신의 종료 훅을 등록 해제합니다. |
void | runFinalization () finalize를 보류하고 있는 객체의 finalize메소드를 실행합니다. |
static void | runFinalizersOnExit (boolean value) 추천 되고 있지 않습니다. 이 메소드는 본질적으로 안전하지는 않습니다. 파이나라이자가 라이브 객체에 대해서 불려 가는 결과가 될 가능성이 있어, 그 때 다른 thread가 그러한 객체를 병행해 조작하고 있으면(자), 동작이 이상하게 되는지, 데드락이 발생합니다. |
long | totalMemory () Java 가상 머신의 메모리의 총용량을 돌려줍니다. |
void | traceInstructions (boolean on) 명령의 트레이스를 유효 또는 무효로 합니다. |
void | traceMethodCalls (boolean on) 메소드 호출의 트레이스를 유효 또는 무효로 합니다. |
클래스 java.lang. Object 로부터 상속된 메소드 |
---|
clone , equals , finalize , getClass , hashCode , notify , notifyAll , toString , wait , wait , wait |
반응형
'JAVA > Docs' 카테고리의 다른 글
ⓘ java.util.Enumeration (0) | 2015.02.09 |
---|---|
ⓘ java.util.Iterator (0) | 2015.02.09 |
ⓒ java.lang.Object (0) | 2015.02.07 |
ⓒ java.util.HashSet (0) | 2015.02.07 |
ⓒ java.util.ArrayList (0) | 2015.02.07 |